'김벌래' 명예교사와 부산 <백년어서원>에서 함께 하는

<보이지 않는 소리의 세계>



보이지도, 만져지지도, 형태도 없는 것, 묘한 것. 소리.
듣는대로 그려지고, 느끼는대로 다가오는,
상상력이 넘치는 소리의 세계로 초대합니다.














소리전문가 김벌래 선생님은,

아주 오랜 시간 전 부터 다양한 소리를 연구해오시고 정말 기발하게 만드셨는데요,


백년어서원에서의 하는 두번째 특별한 하루는,

소리의 세계와 기발한 생각은 어디서 오는지에 대하여 들을 수 있었습니다.






“신나게 생각하면서 열심히 실패하자.”


"많은 사람들이 각 분야에서 꿈을 가지고 삽니다. 그런데, 당장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하면 금방 포 기하고 다른 것에 눈독 드리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. 광고에서의 소리 만드는 작업은 <소리의 완성 을위한시작이아니라철저한실패를얻기위한시작>이라는사실입니다. 실패란넘어지는것이아니라 넘어진 그 자리에 잠간 머문 것일 뿐입니다. 작업일지에는 분명 빨간 글씨로 <오늘도 실패>라고 적지만 읽 을 때는 신나는 소리로 <오늘도 경험>이라고 읽으면 정말 상쾌해집니다."


<김벌래 명예교사>








김벌래 선생님은 연극배우가 꿈이셨다고 합니다. 그래서 그런지 지난 시간의 이야기를 들려주실땐,

정말 실감나게 상황을 묘사해주셨기에 더욱 또렷하게 귀에 담길 수 있었답니다.



‘드림 소사이어티(dream society)’의 저자인 덴마크의 미래학자 롤프 옌센(Rolf Jensen)은 <현시대가 요구 하는 사람은 힘세고 성실한 마당쇠가 아니고, 소비자를 매혹시키고 새로운 블루오션을 찾아내는 창의적이 고 상상력이 넘치는 사람들이다. IT가 발전하면 할수록 미래는 똘똘한 머리(brain) 못지않게 가슴(heart)이 따끈한 사람이 중요해진 시대>라고 말하고 있습니다. 가슴이 <따끈>한 <감성>으로 무장하십시오. 21세기 입니다.언제나신나게생각하고 열심히실패하는사람이‘창조의천재’라는것입니다.그게바로쉬운말 로 ‘신나는 인생’입니다.

<김벌래 명예교사>








김벌래, 명예교사와 함께했던 백년어서원에서의 특별한 하루는,

함께 자리하신 분들에게도, 정말 유익 했던 시간이였습니다.



<수업모습이 담긴 영상입니다>



블로그 이미지

알 수 없는 사용자

문화예술 명예교사 사업 [특별한 하루]의 블로그입니다 :)

,